내가 들어갔던 누나들 직업이 노래방 도우미, 간호사, 바 메니저, 회사원 등등 다향하더라고
이후 다 같이 술을 마시고 스킨십을 하며 노래 부르고 춤추며 시간을 보냈다.
주로 룸싸롱처럼 여성 접대부가 나오는 술집과는 달리 남자접대부(호스트)가 나와서 손님들을 접대하는 곳이죠. 쉽게 말하면 단란주점 같은 곳이에요.
호스트바는 룸살롱 같은 남성들이 이용하는 유흥업소에 비하면 업장 숫자도 훨씬 적은 데다, 규모도 작고 영세한 곳이 대부분이다. 남성의 유흥에 대한 수요가 여성의 수요보다 압도적으로 많기 때문에 생기는 당연한 차이다.
여자 손님과 술을 마시며 대화를 나누고 업소 내에서는 웨이터나 바텐더 등 다양한 일을 한다.
“면접 때 매력을 드러내는 것이 중요하다는 팁을 얻었는데, 그 덕분에 호빠알바에 성공적으로 입사할 수 있었다.” – 박준영
“호스트바에서 일한 경험을 값진 채찍으로 여기고 살아요. 또 다시 같은 실수를 저지르지 않기 위해 무던히 애를 쓰죠.
그렇지만 일반 회사원이나 가정주부, 여자 대학생 같은 일반 여성들도 많다.
몇 년 전만 해도 국내에서 호스트바란 일부 '돈 많은 사모님'들이 남편 출근시켜 놓고 젊은 남자들 만나러 가거나, 술집에서 근무하는 여성 접대부들이 거꾸로 고객이 돼 유흥을 즐기러 가는 곳으로 인식돼 있었다.
"룸살롱은 합법이고 호스트바는 불법인 거 아시나요?"한 페미니스트 사이트에 최근 이런 글이 올라왔다. 여성 접대부가 있는 술집에 남성이 유흥을 ..
인터뷰를 마친 후 손님을 맞기 위해 도로 위를 달려가는 그의 얼굴에 꿈은 ‘꾸는’ 자의 것이 아니라 ‘실천하는’ 자의 것이라는 교훈이 담겨있었다.
비스티 보이즈: 호스트 바의 생활을 엄청 리얼하게 느낄 수 있다. 내용 자체가 실화를 바탕으로 했다.
또한 이들 뉴호스트클럽들의 호스트들은 당시 급격하게 증가하고있던 원조교제에도 관여했는데, 여학생들을 호스트클럽으로 끌어들인 후, 이들이 감당할 수 아빠방 없는 만큼 술값을 쓰게 되면, 불법사채업자들을 중개해준 후 수수료를 뜯어냈고, 더 나아가서는 직접 이들 여학생들에게 매춘을 알선해서 돈을 갈취하기도 했다.
아빠방은 호빠에서 일할 남성들을 전문적으로 모집합니다. 호스트바의 특성상 외모, 매너, 대화 능력이 중요한데, 아빠방에서는 이러한 기준을 충족하는 지원자를 찾는 데 중점을 둡니다.